[영국 워홀] Bank account 은행 통장 개설하기




안녕하세요 Yuna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영국에서의 뱅크 어카운트 오픈에 관한 내용을 담아 봤습니다. 


은행 계좌가 없으면 아무래도 현금을 들고 다녀야해서 도난이나 분실의 위험이 있고, 집세를 이체하거나 송금을 해야할 때 곤란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만들 수 있는 서류들이 구비되었을 때, 만들어 놓는 것이 편리할텐데요~



영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은행들 중 HSBC 은행을 방문하여 은행 계좌를 개설하였습니다.



보통은 NI넘버가 발급된 후에 은행 계좌 개설이 가능하지만, 열심히 구글링을 해본 결과 다른 은행에 비해 HSBC 은행에서는 offer letter 또는 고용 계약서가 있으면 발급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여 방문하여 개설 하였습니다. (지점 그리고 일하시는 직원분에 따라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저는 Wimbledon 지점을 방문하였는데, 입구에 있는 서비스 직원분께 은행 계좌를 열려고 왔고 목적은 급여를 받기위해서라고 말했습니다. 지점 자체가 직원분들이 많고, 친절했던것 같아요! 아래에 주소 링크 추가 합니다.


HSBC bank Wimbledon branch google map 



제가 들고간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1. BRP(Biometric permanent permits) 카드 또는 여권 (두가지 다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2. 거주지를 증명할 수 있는 우편물

3. 직장에서 적어준 레터 (시급 XX 로 몇월몇일부터 근무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보통 다른 포스팅들을 봤을때는 방문하여 우선 다시 방문할 날짜를 잡고 다시 방문해야 한다고 되어있었지만, 이상하게도 월급을 빨리 받아야한다고 어필해서인지 바로 직원 창구로 안내를 해주었습니다.


그 자리에서 계좌, 신용카드, 체크카드까지 다 만들어 주었고, 인터넷 뱅킹 등록 및 사용하는 방법까지 안내해주었습니다.  거의 모든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했던것 같아요 :)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우편을 통해서 약 5일정도 후에 수령 할 수 있었습니다.


영국에 온지 얼마 안되서 동전들을 구별하기가 힘들어 계산을 할때마다 잔돈이 엄청나게 많이 쌓이곤 했는데요, 거의 대부분 적은 금액도 카드로 터치하여 계산할수 있어서 훨씬 편리하게 느껴졌답니다!

계산하는데서 서서 동전 세느라 시간이 걸릴 일도 없구요.



만약에 아직 구직중이신 분들은 안타깝게도 NI 넘버를 받은 뒤 방문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ㅜㅜ 하지만 위에 해당하는 서류가 구비가 가능하다면 방문하는 날짜에 모든 서류를 다 챙겨가면 저처럼 운이좋게 당일 오픈의 행운이 있을수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1. SJ 2017.09.12 20:19

    저도 통장개설부터해야겠군요...

+ Recent posts

', 'auto'); ga('send', 'pageview');